티스토리 뷰

배그를 하던 도중 네트워크 지연 감지가 나타나면 흐림이 끊기게 됩니다. 보통 몇 초 기다리면 다시 정상화되지만 튕겨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순위권에 든 상태에서 갑자기 이런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말 짜증이 납니다.

왜 배그 네트워크 지연 감지가 발생하는지를 알아야 해결할 수 있을 텐데요. 몇 가지 원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배그 네트워크 지연 감지

첫 번째 원인은 말 그대로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못할 경우 발생합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 이런 경우가 드물지만 인터넷 회선의 문제나 인터넷에 부하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돌아가고 있지는 않은지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유기를 이용하고 있다면 공유기를 거치지 말고 랜선을 다이렉트로 연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기 문제로 지연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컴퓨터 사양이 나쁜 경우입니다. 사양 때문에 네트워크 지연이 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나쁜 경우 보통 렉만 걸려 버벅이지만 네트워크 지연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먼저 배그를 제외한 필요 없는 프로그램들은 종료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웬만하면 권장 사양에 맞추고, 여의치 않다면 최소 사양 이상의 PC에서 최저 옵으로 돌려보시기 바랍니다.

최소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OS : 윈도우7 64비트 이상
- CPU : i5-4430, AMD Fx-6300
- RAM : 8GB
- GPU : Nvidia Geforce GTX 960 2GB, AMD Radeon R7 370 2GB
- DirectX : DirectX 11 이상
- 저장공간 : 30GB

배그 최소사양 권장사양

그리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니라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을 게임에서 튕겨버리게 하는 네트워크 지연 핵이나 배그 자체 서버의 상태가 좋지 않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유저는 손을 쓸 수가 없습니다. 배그 제작사에서 해결해 주기를 기다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