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러코스터 타이쿤2는 놀이공원을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찾으시는 많은 분 중에는 어렸을 때 재미나게 하던 추억이 떠올라 찾은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런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그 시절에는 CD를 통해 게임을 즐겼지만 요즘은 스팀(Steam) 같은 게임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팀에서 롤러코스터 타이쿤2는 10,500원에 구매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토**을 통해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는 있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필요하다면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2

그런데 스팀에서는 롤러코스터 타이쿤2 한글 버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별도의 패치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OpenRCT2를 설치하면 한글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OpenRCT2 홈페이지에서 'Download latest release'를 선택하고, 본인 컴퓨터 버전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ZIP 파일을 받으면 아래의 경로에 압축을 풀면 되고, Installer를 다운 받으면 아래의 경로에 설치를 하면 됩니다.

[Program Files (x86) > Steam > steamapps > common > Rollercoaster Tycoon 2]

OpenRCT2_download

OpenRCT2 다운로드 바로 가기

이렇게 설치를 완료했으면 OpenRCT2를 실행하고 설정에서 언어를 'Korean'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Rollercoaster Tycoon 2 폴더의 'openrct2'와 'RCT2'의 파일명을 서로 맞바꿔줍니다.

그럼 이제 스팀에서 롤러코스터 타이쿤2를 실행하면 한글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